• 보강병원 소개
  • 병원소개
  •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보강병원은 의료기관의 질과 환자 안전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보강병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고객 여러분 반갑습니다. 보강병원 병원장 지용철입니다.

25년 전통의 보강병원은 1994년 본리동에서 개원하여 1998년 진천동으로 확장 이전 하였습니다. 그 뒤 환자분들의 더 편한 진료환경을 만들고자 2007년에는 대지 2,000평, 연건평 5,000평 넓이로 증·개축하여 지상 1층에는 환자분들을 위한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하늘 담은 공원'을 마련하였습니다.

본관 2층은 신경외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및 마취통증의학과의 협진 시스템으로 원스톱 진료가 가능한 외래 진료공간으로 만들었으며, 3층 수술실은 보다 안전하게 수술 할 수 있도록 내부 전체 공간에 클린룸 시스템과 수술실 내 납 폐차막을 설치하였습니다. 또한 별관에는 재활치료를 위한 이 지역에서 찾아보기 힘든 넓은 공간의 척추재활 특수시설 및 근력측정과 강화운동을 위한 CENTAUR(2대), DAVID 등을 갖추었습니다.

저희 병원은 독일 지멘스사의 최신 'MRI 마그네톰 스펙트라 3.0T'를 도입하여, 기존의 MRI 및 미국 필립스사의 MDCT와 더불어 보다 정확하고 선명한 화질을 통한 빠른 진단이 가능하며, 2013년 4월에는 정부의 의료기관인증원으로부터 높은 성적으로 의료서비스 품질은 물론 환자의 안전 관리 수준이 신뢰할 수 있는 의료 기관임을 인증 받았었습니다.

1994년 개원 이래 저희 병원에서는 매년 연보를 제작하여 환자의 치료에 활용하고, 매주 수요일 척추교실을 운영하여 외래 및 입원 환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생활습관과 운동요법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임직원들은 2004년부터 대구 시립희망원과 고령군 소재의 성요셉 재활원을 매월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고, 본관 8층의 보강아트홀에서는 환자 및 보호자,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음악회 및 특별강의가 진행되고 있으며, 무료로 개방하여 지역의 각종단체의 행사장으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보강병원은 주위 분들에게 받은 사랑과 격려를 희생과 봉사의 정신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 그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아울러 저희 병원은 개인이 소유하는 병원이라기보다 지역사회가 공유하는 병원으로 생각하고 척추를 중심으로 늘 연구하는 자세로 인재를 육성하고 보다 앞서가는 시설과 장비에 꾸준하게 투자함으로써 타 의료기관과 차별화 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1일